영화/미국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추천 :: 쥬라기 공원 (Jurassic Park)
셰즈린다
2020. 12. 17. 22:12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고전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입니다. 코스타리카 서해의 한 섬에 테마 파크가 하나 세워집니다. 테마 파크의 컨셉은 현대 복제 기술로 공룡들을 되살려 풀어놓은 것입니다. 본격적인 개장 전에 전문가들이 초대됩니다. 그리고 테마 파크를 시찰하게 되는데요. 갑작스런 문제가 생겨서 공룡들에 대한 통제를 잃게 되고 전문가들은 위험에 빠집니다.
지금 봐도 어마어마한 캐스팅입니다. 특히 '결혼 이야기', '스타워즈'의 로라 던의 27년 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앳된 모습입니다. 이외 사무엘 L. 잭슨도 나옵니다. 한국에서는 영화관이 보편적이지 않던 당시 상황을 고려했을 때 4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당시의 블록버스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영화들에 비해서 컴퓨터 그래픽이나 음향 부분이 어색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당시의 영화 제작 환경을 고려해보면 새로운 영화, 새로운 장르, 블록버스터의 시작을 열어준 것 같습니다. 영화의 러닝 타임은 2시간 남짓입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향편집상, 음향믹싱상, 시각효과상을 받았습니다.
쥬라기공원은 고전영화입니다. 여러 시리즈로 나왔지만 1편 정도는 레퍼런스도 이해할 겸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배경은 코스타리카의 한 섬이지만 실제로 촬영은 미국 하와이에서 이뤄졌습니다. 하와이의 아름다운 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