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미국

더 만달로리안 시즌 2 메이킹 다큐멘터리 <디즈니 갤러리>

셰즈린다 2020. 12. 28. 15:57

<더 만달로리안> 시즌 1이 나온 이후에 디즈니에서는 <디즈니 갤러리>라는 다큐멘터리를 내놓았습니다. 8 에피소드로 이뤄진 디즈니 갤러리는 <더 만달로리안>을 어떻게 제작했는지 음악 부문 / 연출 부문 / 기술 부문 등으로 나눠서 보여줬는데요. 거의 만달로리안 자체 에피소드의 러닝타임에 달하는 분량이었습니다. 주로 연출가, 가끔 주제에 따라 그 기술 담당자 등이 나와서 대담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만달로리안의 인기만큼이나 갤러리의 인기 또한 좋았습니다.

 

 

더 만달로리안 시즌 2가 드디어 종영되었습니다. 그래서 갤러리가 조만간 나올 것 이라고 생각했는데 크리스마스 당일에 첫 에피소드가 나왔습니다. 나머지 7 에피소드를 시작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제작을 어떻게 했는지 맛보기 느낌이었습니다. 첫 에피소드는 1시간 6분 가량 되었습니다.

 

더 만달로리안 제작 후기를 들려주는 디즈니 갤러리 또한 일주일에 한 번씩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에피소드 1만 봤을 때는 인터뷰가 다소 많아진 것 같습니다. 나머지 에피소드를 보면 알겠지만 어떤 형식으로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대중이 더 만달로리안을 애정하는 만큼 디즈니 갤러리도 애정을 갖고 보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특히 더 만달로리안의 주요 촬영 기술인 스크린이 지난 번 보다 두 배 높아지고 두 배 커졌다고 하는데요. 스케일이 커진만큼 앞으로 다룰 이야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얼마전 디즈니가 한국에도 디즈니플러스를 내놓겠다고 발표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언제 내놓을지는 따로 언급하지않았습니다. 한국에서도 디즈니 플러스가 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때가 되면 디즈니플러스 추천작을 따로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