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미국

넷플릭스 영화추천 :: 돈 룩 업 (Don't look up)

by 셰즈린다 2022. 2. 15.

개인적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거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영화를 막 찍어내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입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오리지널'이란 타이틀이 붙으면 일단 색안경을 끼고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아주 괜찮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봤습니다. 이미 캐스팅부터 몹시 흥미로운데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가 주연이고 조연으로는 케이트 블란쳇, 메릴 스트립이 나옵니다. 티모시 샬라메와 아리아나 그란데의 이름도 포스터에서 보이지만 사실 출연하는 비중은 매우 적습니다. 

 

 

영화 제목이 <위를 보지마>인데 포스터를 보면 모두가 위를 보고 있죠? 여기에서부터 이미 영화는 '반어법'으로 영화를 이야기할 것이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2021년 12월 24일 스트리밍을 시작했고 감독은 아담 맥케이입니다. 아담 맥케이는 미국에서 시작된 SNL 프로그램에서 메인 작가로 2시즌을 진행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영화 속에서 코미디적 요소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긴 버전의 콩트인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담 맥케이가 쓰고, 제작, 감독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제니퍼 로렌스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제니퍼 로렌스는 영화에서 인류에 닥칠 재앙을 경고합니다. 그러나 미국 대통령으로 나오는 메릴 스트립부터 모두 그 경고를 무시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현 사회의 정치와 미디어를 꼬집습니다.

 

과학자들의 경고를 무시하는 메릴 스트립과 같은 결을 가진 미국의 아침 방송 앵커들입니다. 메이크업에 다소 강하지만 익숙한 얼굴이 보이죠? 케이트 블란쳇입니다. 

 

영화 제작 과정에서 가장 먼저 캐스팅 된 배우는 '제니퍼 로렌스'라고 합니다. 이후에 맥케이와의 상의 후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각본에 약간 수정을 요청하며 합류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후에 나머지 배우들은 모두 2020년에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리고 촬영은 2020년 4월에 매사추세츠에서 시작됐지만 역시나 코로나19로 인해 촬영이 연기되었구요. 결국 멈췄던 촬영이 11월에 재개되어 2021년 2월에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오랜만에 정말 잘 만든 고퀄리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를 보았습니다. 재밌는 부분이 많아서 영화를 본지 꽤 됐는데도 여전히 그 장면들이 생각나네요. 재밌는 영화 찾고 계신다면 '돈 룩 업'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